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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경영바우처지원사업

  • 최종수정일2019.12.26
  • 소관기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수요자 스스로 선택한 지역∙상권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정책지원으로 지원정책 효율성 제고 및 전통시장 활성화 도모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형태

    정보제공 
  • 지원내용

    마케팅, 교육, 컨설팅 등 전통시장의 다양한 정책지원 수요를 바우처 또는 비바우처 형태로 지원

    O 바우처프로그램(사업지원바우처)
     - 마케팅서비스 : 공통행사(가을축제)와 개별행사로 구분하여 이벤트∙홍보마케팅 활동 등 시장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마케팅 추진
     - 교육서비스
      · (상인대학) 유통, 마케팅, 상품개발, 상인조직강화, 점포경영기법, 국내우수시장탐방 등의 내용으로 20시간 이상(10회 이상)의 종합 교육
      · (전문교육) 의식혁신, 마케팅, 법률, 회계, 세무, 생활금융, 안전관리 등 상인에게 필요한 다양한 이론·실습 전문교육(2시간 이상)
     - 시장자문
      · (시장경영자문) 바우처지원시장 등이 경영현대화 사업 준비 및 그 외 일반 경영·마케팅 자문을 위해 신청·수행

    O 바우처프로그램(인력지원바우처)
     - 매니저서비스 : 상인회 일반행정사무 수행, 시장 이벤트·축제·행사 지원, 정부지원사업 신청 등
     - 배송서비스 : 시장 고객 대상 근거리 배송서비스 운영(콜센터 직원, 배송기사)

    O 비바우처프로그램
     - 해외선진탐방 :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한 해외선진시장 탐방
      · 4회, 총 100명(회당 25명 내외, 아시아, 유럽)
     - 상인워크숍 : 네트워크 구축 및 성과 확산
      · 14회(워크숍 2회, 설명회 12회), 4천명 참여
     - 정부비축물 전통시장 공급지원 : 명절, 어한기 등 수요 집중 시 물가안정을 위한 정부비축물 전통시장 공급지원
      · 연 3회 내외, 수산물 8종, 100톤 내외
  • 중복불가
    서비스

    해당 없음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제2조에서 정한 전통시장, 상점가, 상권활성화 구역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절차/방법

    O 신청 : 시∙도는 전자문서(온나라) 시스템을 활용 공단으로 접수

    O 절차 : 전통시장 및 시·군·구(신청) → 시·도(추천) → 공단(접수) → 중기부 지방청(선정) → 공단(통보)
  • 구비서류

    신청서, 사업 계획서, 지방비 투자 확약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 제공 동의서 등
  • 온라인신청

    신청불가능
  • 접수기관

    마케팅지원실 / 연락처 042-363-7639
  • 문의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 연락처 042-363-7639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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