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확인하세요!

회원/비회원 신청가능 서비스입니다.

회원 신청하기 비회원 신청하기

비회원으로 신청하시더라도, 일부 서비스는 간편인증 또는 인증서(공동, 금융)가 별도로 필요합니다.

회원 전용 서비스 입니다.

회원 신청하기

회원가입 후 이용하세요.
정부24에 회원가입 하시면, 각 기관 민원과 주요 서비스를 신청 · 발급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이전페이지

한국산업인력공단 확인서 진위 확인

○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발급한 국가자격 관련 각종 확인서의 진위여부를 '성명'과 '문서확인번호' 입력을 통해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확인서 진위확인 서비스입니다. (국가자격의 시험구분별 '시험접수 확인서', '시험응시 확인서', '검정수수료 납부확인서' 등 진위여부 확인 서비스)

조회하기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형태

    기타(교육) 
  • 지원내용

    <『확인서 진위 확인』 활용>   

    ○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발급한 국가자격 관련 각종 확인서의 진위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성명'과 확인서 상단의 '문서확인번호'를 입력하여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진위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서 진위 확인』 활용 유의사항>   

    ※ 확인서는 발급일로부터 90일동안 조회가 가능합니다.

    ※ 발급일로부터 90일이 지난 확인서는 조회가 되지 않으므로 조회를 원할 경우 '위변조검증프로그램'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코드 조회를 위해 스캐너 필요, 이용방법은 큐넷(Q-Net) 홈페이지 참조)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 개인 또는 기관 :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발급한 국가자격 관련 각종 확인서의 진위 확인을 원하는 자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절차/방법

    <신청절차>   

    ○ 큐넷(Q-Net)홈페이지 회원 로그인 - [자격증/확인서] - [자격증/확인서 진위확인] - [확인서진위확인]


    <활용방법>   

    ○ 확인서 진위 확인은 '성명'과 확인서 상단의 '문서확인번호'를 입력하여 인터넷을 통해 조회 가능합니다.    

    ○ 확인서는 발급일로부터 90일동안 조회가 가능합니다. 

    ※ 발급일로부터 90일이 지난 확인서는 조회가 되지 않으므로 조회를 원할 경우 '위변조검증프로그램'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코드 조회를 위해 스캐너 필요, 이용방법은 큐넷(Q-Net) 홈페이지 참조)
  • 온라인신청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