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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서비스 제공(장애인보조기기센터)

  • 최종수정일2020.03.26
  • 소관기관대구광역시 보건복지국 장애인복지과
장애인·노인 등의 자립생활과 사회통합을 실현하는 보조기기 서비스 전달체계, 전국 어디에서나 맞춤형 보조기기 서비스 제공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형태

    교육/용역  정보제공 
  • 지원내용

    ○ 개별 맞춤형 보조기기 서비스 제공
    ○ 상담 및 평가, 보조기기에 대한 욕구분석, 적합성 평가, 구매 전 체험, 맞춤형 개조제작, 교육 및 훈련, 정보제공, 사후관리 등    
      - 서비스 영역 : 휠체어 및 이동보조기기, 일상생활보조기기, 앉기 및 자세, 컴퓨터접근 보조기기, 감각(시·청각) 보조기기, 의사소통보조기기, 자동차보조기기, 레저, 주택 및 환경 개조 등 
    ○ 보조기기 전화 상담(전국 콜센터 1670-5529(보조기기))  
    ○ 보조기기 온라인 정보 제공 및 홍보 사이트 (www.knat.go.kr)운용 
    ○ 보조기기 전시장 견학 및 지역사회 연계 및 민간자원 연계/발굴
    ○ 지역보조기기센터 구축, 운영 지원 및 점검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장애인·노인(장년) 및 가족 관계자 누구나 이용할 수 있음
     - 보조기기를 필요로 하고 관련 정보를 얻고자 하는 전국민 대상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절차/방법

    ○ 신청 방법 : 전화 / 홈페이지 / 전국보조기기센터 내방
     - 대표번호: 1670-5529
     - 홈페이지: www.knat.go.kr
     - 이용시간: 월~금 08:30~17:30 (법정 공휴일 휴무)
  • 구비서류

    첫 상담 시에 필요한 서류는 없음
  • 온라인신청

    신청가능 사이트 가기
  • 접수기관

    보건복지국 장애인복지과 / 연락처 053-803-3991
  • 문의처

    대구광역시보조기기센터 / 연락처 1670-5529
    ※ 해당 사이트로 이동 후, 보안설치로 로딩시간이 지연되거나 모바일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음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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