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안전 위험요인을 누구나 휴대폰 등으로 신고하고 처리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소통창구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지원형태
정보제공
해당없음
지원내용
○ 안전신고 및 확인, 국민안전제안
- 안전, 생활불편, 자동차·교통위반 신고 및 나의 안전신고 확인
- 국민 안전 제안서 작성
○ 국민행동요령 제공
- 국민행동요령 및 안전신문고 홍보영상 제공
○ 안전정보 제공
- 재난안전뉴스속보 및 안전신문고 운영현황, 재난안전 분석결과 제공
- 안전신고 업무처리 절차, 처리지침 게시
○ 안전신문고 소개
- 안전신고 대상, 신고방법 소개
- 주요처리사례, 시도별 신고처리현황, 신고유형별 안전신고 통계 제공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지원대상
국민(외국인 포함)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절차/방법
○ 이용방법 : 신고처리가 완료되기 전까지 신고내용을 제외한 민원신청 정보의 수정과 민원신청 취하가 가능합니다
- 온라인 신고 : 연락처, 신고발생지역, 신고내용 작성, 신고내용 공유 여부
- 접수 : 신고 완료, 접수 여부 알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등)
- 처리 : 관련 법령에 따라 신고처리 기관에서 처리
- 완료 : 신고처리가 완료되었을 때 신청인이 선택한 결과 통보 방식 (문자메시지 등)로 통보
○ 단, 아래의 사항은 신고로 보지 않습니다.
- 행정기관과 사법상의 계약관계에 있는 자가 사법적 효과를 얻기 위하여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 익명, 가명, 허위 주소 등 신고인 정보가 불분명한 자가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 행정기관이나 공공단체 또는 소속 직원이 공무와 관련하여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 앱 이용방법
- 안드로이드 : Play 스토어 - 안전신문고 검색 - 설치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go.safepeople
- iOS : app 스토어 - 안전신문고 검색 - 설치 http://itunes.apple.com/kr/app/anjeonsinmungo/id963555704?mt-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