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여 선진교통문화를 생활 속에 정착시키기 위해 공단이 추진하고 있는 교통안전 캠페인입니다.
교통안전 캠페인을 중점적으로 시행하여 국민의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 후진적인 교통안전행태를 점진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캠페인입니다.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지원내용
○ 교통안전 캠페인 집중 전개 - 사업목적 : 5대 교통안전 캠페인을 중점적으로 시행하여 국민의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 후진적인 교통안전행태를 점진적으로 개선
○ 캠페인 내용 - 전 좌석 안전띠 메기 · 모든 여객자동차에서 전 좌석 안전띠 착용 의무화(2012.11.24 시행) · 안전띠 미착용 시 치사율 3배, 상해 가능성 18배 증가 - 운전 중 DMB 시청·휴대폰 사용 안 하기 · DMB 시청 시 돌발상황 대응시간 1.47초 추가, 시속 60km 주행 시 24m 제동거리가 길어짐 · 음주운전보다 전방주시 감소율이 큼(DMB 시청 50% 감소, 음주운전 28% 감소) - 교통약자 배려 운동 · 고령자, 장애인 등 교통약자에 대해 양보와 배려운전을 생활화 · 전 국민이 참여시 연간 420여명의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일 수 있음 - 에코드라이브 실천 운동 · 녹색 교통 생활실천이 저탄소 녹색성장의 시작 · 승용차 이용자 중 약 2%가 대중교통으로 전환할 경우 교통혼잡비용 약 3조 8,400억원 감소 - 방향지시등 켜기 운동 · 방향지시등은 도로 위 최소한의 소통방법 · 방향지시등 켜기 생활화로 급작스러운 차선 변경 등에 의한 교통사고 예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