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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병 인권상담 지원

국방부는 법률전문가인 군법무관을 인권상담관으로 임명하여 상담에 응하고 있으며, 국방부와 그 소속기관, 국방부 직할부대(기관), 합동참모본부 및 각 군 소속 장병 등의 업무수행과정 또는 병영생활에서 발생하는 장병 등에 대한 인권침해와 차별행위에 대한 진정사건을 조사 및 처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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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형태

    기타(상담) 
  • 지원내용

    ○ 군 인권 관련 진정 및 상담
  • 선정기준

    지원대상과 동일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 장병, 군무원, 일반 국민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절차/방법

    ○ 군 인권상담은 방문, 전화, 우편, 팩스, 전자우편, 군인권지키미시스템을 통하여 실시
    ○ 진정은 진정인이 작성한 진정서를 방문, 전화, 우편, 팩스, 전자우편의 방법으로 제출받거나 군인권지키미시스템을 통하여 접수
  • 구비서류

    ○ 인권상담 : 불필요
    ○ 인권진정 : 진정서
  • 문의처

    국방부 인권담당관 / 연락처 02-748-6832
    ※ 해당 사이트로 이동 후, 보안설치로 로딩시간이 지연되거나 모바일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음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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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비군 앱은 국방부에서 제작하여 무료로 배포하는 서비스로서 예비군의 소속 및 훈련정보를 조회할 수 있으며, 인터넷 훈련 신청, 전국 단위 훈련 신청, 훈련 연기 및 보류 등 예비군 홈페이지의 기능을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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