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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데이터 분석정보 서비스

'국민의 소리'를 정책에 환류하는 정보화 기반을 구축하여 정책과 국민과의 소통 지원 국민권익을 보호하는 선제적 맞춤형 민원 수집·분석·활용으로 국민의 애로와 민원사항을 조기에 파악 대응책 마련 지원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형태

    정보제공 
  • 지원내용

    ○ ‘국민의 소리’를 정책에 환류하는 정보화 기반을 구축하여 정책과 국민과의 소통 지원
    ○ 국민권익을 보호하는 선제적 맞춤형 민원 수집·분석·활용으로 국민의 애로와 민원사항을 조기에 파악 대응책 마련 지원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 모든 행정기관
     - 중앙행정기관, 자치단체(광역시도, 기초 시군구), 교육청, 공공기관 등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절차/방법

    ㅇ(내부망) http://www.pias.go.kr 로 접속, 기관운영자 계정 신청 후 권익위로 공문 시행
    ㅇ(외부망) 방화벽 포트 허용 요청 후 http://www.pias.go.kr:8081로 접속, 기관운영자 계정 신청 후 권익위로 공문 시행
     ※ 기관운영자→권익위에서 승인, 기관사용자→각 기관 운영자가 승인 (첨부 이용안내 참조)
  • 구비서류

    공문 제출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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