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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24는 대한민국의 모든 수혜서비스, 민원업무, 정책·정보 등 24시간 365일 온라인에서
한 번의 방문으로 안내받고 열람·신청·발급 할 수 있는 통합된 정부서비스입니다.

정부24 서비스 안내도-각기관 및 지자체의 정부서비스, 민원업무, 새로운 소식, 기관 안내, 기관 정보, 기관별 정책, 운영 시스템을 정부 24를 통하여 국민이 PC, 테블릿, 모바일 등의 다양한 디바이스로 서비스 이용 가능합니다.

PC, 테블릿,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민원업무 중 일부 서비스는 모바일에서 이용이 제한됩니다.

정부24가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

정부서비스

정부서비스는 대한민국 중앙행정기관,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12개로 분류하여, 개인의 생활에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합니다.

주요 서비스 제공

매일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총 70,000여 건의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나의 생활정보

나의 생활정보는 연금, 휴면예금, 여권만료일 등 일상생활에 유용한 나의 맞춤형 생활정보를 해당기관 방문없이 인증만으로 한번에 확인하는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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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24

민원신청은 행정기관 방문 없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열람·신청·발급하는 서비스입니다.

알려드립니다

민원인은 민원사무처리규정의 5,000여 종 민원에 대해 처리기관, 구비서류, 수수료, 처리기한, 관련법제도 등을 안내받을 수 있으며, 이중 주민등록표등본(초본), 토지(임야)대장 열람·등본교부 신청 등 2,870종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단 즉시 민원업무 중 일부 서비스는 모바일에서 이용이 제한됩니다.

  • 5,000여종 민원사무처리규정의 민원안내
  • 3,000여종의 인터넷 민원 신청
  • 1,200여종 민원24 직접 민원 신청·발급
  • 300여종 모바일 민원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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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정보

정책·정보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정부기관들의 주요 소식 및 정책정보, 운영 시스템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알려드립니다

정부기관들 중 48개 중앙행정기관과 17개 지방자치단체는 조직도, 기관 소개 등의 기본 정보를 제공하고, 중앙행정기관에서 하고 있는 업무 및 부서 연락처 등의 다양한 정보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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