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고객센터
이전페이지

자주묻는질문(FAQ)

건축물대장 신청시 해당주소에 대한 정보가 없다고 확인이 됩니다

기타민원 | 건축물대장 151,214
신청시 아래 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대장구분, 대장종류가 잘못 선택된 경우
2. 여러 개의 지번이 있는 곳에 대표지번이 맞지 않는 경우

2번 경우에 해당하면 해당기관(시군구) 업무담당자에게 정확한 지번 확인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대장구분 및 대장종류에 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유자가 한명또는 공동명의일경우 대장구분을 일반,소유자가 아파트나 빌라처럼 여러명일 경우 집합을 선택합니다

일반의 경우 대장종류 - 대지위에 건물이 2개동이상있을때 총괄 /하나의 건물전체는 일반
집합의 경우 대장종류 - 대지위에 건물이 2개동이상있을때 총괄 /하나의동 전체는 표제부 특정호수는 전유부

예) "민원아파트"가 101동~105동, 상가동 6개동으로 구성이 됐을경우 6개동 전체는 총괄, 상가동 한동 전체는(층별 현황을 알수 있음) 표제부, 101동 1004호 등 특정 호수는 전유부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위 사례처럼 대장구분의 종류 다 확인시에도 정보가 없음으로 확인이 된다면 시군구 행정기관 업무담당자에게 문의해서 관련지번이 아닌 대표지번 확인후 다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