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고객센터
이전페이지

자주묻는질문(FAQ)

신청했던 민원을 취소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민원신청 65,406
[MyGov>나의민원>민원신청 내역]에서 해당민원의 취소 버튼이 보이면 민원인이 직접 취소버튼을 클릭하여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처리중인 경우에는 이미 처리기관에서 담당자가 접수한 이후이므로 해당기관의 담당자에게 직접 연락하여 취소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해당 처리기관의 민원담당자가 취소 처리하면 처리상태가 [취소]로 바뀌며, 수수료결제를 한 민원의 경우, [환불요청]버튼이 보여지게 되며, 결제수단이 계좌이체인 경우 요청일로부터 2일 후에, 계좌이체가 아닌 경우 화요일(목~일 요청건), 금요일(월~수 요청건)에 환불요청을 한 통장으로 입금처리가 됩니다.
민원신청 후 취소 시, 부가수수료는 환불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