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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질문(FAQ)

NEIS인증서 사용시 '본인확인에 실패하였습니다. 신청자의 인증서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는 메세지가 발생합니다.

인증 20,757
아래 안내사항을 참고하여 이용 바랍니다.

1. 이용하시는 인증서의 유효성 여부 확인이 필요합니다.
- 공동인증서의 구분에 개인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리며,
개인사업자 공동인증서의 경우 사용이 불가하오니 주민번호를 통해 발급 되어 있는 공동인증서를 이용바랍니다.

2. 주민번호를 통해 발급받은 개인 인증서가 맞는 경우
공동인증서 창 왼쪽 하단 '인증서보기' 를 클릭하시어
인증서 정보가 '이 인증서의 전자서명이 올바릅니다.' 라고 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해당 메시지가 아닌 cert is revocked 등 다른 메시지가 확인된다면 해당 인증서는 폐기된 인증서로 재발급 후 이용부탁드립니다.

위 경우가 아니시라면 아래 프로그램 설치 후 이용부탁드립니다.

1) 모든 인터넷창 종료 후

2)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 AnySign4PC , touchen key~32bit(또는 64bit)제거, touchen nxkey~32bit(또는 64bit)제거,

3) PC 왼쪽하단 윈도우 시작클릭후 -모든프로그램-internet explore에 마우스 우클릭 하시면 관리자 권한실행 클릭 후 정부24 접속

4) 도구- 인터넷 옵션 - 보안에서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에 *.gov.kr 추가 등록

5) 도구 - 호환성보기 설정 - gov.kr 추가

6) 정부24메인화면 상단 - 고객센터 - 서비스지원 - 프로그램 설치 확인에서 - 공동인증서 및 화면 보안 (AnySign4PC)파일 , 키보드 보안(touchen nxkey~32bit) 프로그램을 바로 실행 (64비트는 32비트, 64비트 모두 실행)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