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고객센터
이전페이지

자주묻는질문(FAQ)

신용카드 결제 팝업 오류가 납니다.

전자결제 8,212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신용카드 결제가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을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보안설정에 따른 현상으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 신용카드사별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 목록

신용카드사별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 목록 정보

카드사, 오류 유형별추가 URL(팝업창 오픈 오류, 승인시 오류) 정보 제공

카드사오류 유형별 추가 URL
팝업창 오픈 오류승인시 오류
BC카드, 국만카드
기타 ISP 계열 은행카드
(우체국, 전북은행 등)
*.vpay.co.kr
국민카드*.kbcard.com*.lgcns.com
신한카드*.shinhancard.com
삼성카드*.samsungcard.co.kr
현대카드*.hyundaicard.com
NH카드*.nonghyup.com
하나카드*.hanacard.co.kr*.isaackorea.net
시티카드*.citibank.co.kr
롯데카드*.lottecard.co.kr*.rocomo.com


① 팝업창 관련 오류시 "팝업창 오픈 오류", "승인시 오류" 2개 URL 추가

② 결제창 오픈은 정상이나 승인시 오류 발생시에는 "승인시 오류"에 해당하는 URL만 추가 등록


▶ 팝업 결제창 정상 오픈되지 않고 메인창에 호출되는 경우 조치사항

① 브라우져 신뢰사이트에 등록하여 조치함

[도구]-[인터넷옵션]-[보안]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해당 URL 등록후 브라우져 재기동후

결제 진행

② 호환성 보기 설정 해당 사이트 등록후 재진행함

[도구]-[호환성 보기 설정] 위 해당 URL 추가후 브라우져 재기동후 결제 진행

③ 기존 캐쉬가 남아 있는 경우 캐쉬 삭제 및 PC 리부팅후 재진행함

[도구]-[인터넷옵션]-[일반] "검색기록" 항목에 삭제 버튼을 통해 캐쉬 삭제후 PC리부팅후 재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