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고객센터
이전페이지

자주묻는질문(FAQ)

전자발급시 복사방지마크를 지원 하지 않는 프린터라는 메시지 확인됩니다.

민원발급 81,337
복사방지마크를 지원하는 프린터가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는 부분은 1. 이용프린터가 지원불가 모델이거나 2. 출력시 구동되는 프로그램의 오류 3.출력시 작동되는 프로그램상의 등록리스트에 호환이 되지 않을시 나오는 오류등 다양한 경우에 발생됩니다.

1. 정부24홈 > 고객센터 > 민원발급지원 > 발급지원프린터 목록에서 가능한 프린트 기종인지 확인합니다.
예) hp officejet 5300 모델은 지원불가라고 하더라도 호환드라이버 hp officejet k550으로 호환하여 이용가능
삼성 1870f 모델도 지원불가 확인시 hp officejet 5700 드라이버로 호환해서 이용가능

2. 프린터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공유프린터 발급 불가)
주민등록등본 또는 건축물대장 민원신청시 확인되는 '발급지원프린터목록창' 에서
지원여부 민원발급가능, 상태 ready, 문서 0 확인

3. 발급프린터기종과 상태가 모두 맞는 경우 뷰어프로그램의 문제일 수 있으니 프로그램 수동설치합니다.
① 정부24 홈 - 고객센터 - 민원발급지원 - 프로그램 설치 확인 - 전자파일 발급 및 뷰어(ezPDFReader) 바탕화면에 저장 후 모든 인터넷창을 종료합니다.
②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 ezPDFReader 2.0G 제거
③ 바탕화면에 저장한 파일 실행(xp는 더블클릭하여 실행, 윈도우비스타, 7 이상은 마우스 오른쪽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여 설치 완료 후 정부24 접속하여 인쇄진행합니다.

(윈도우 비스타, 7, 8, 10 등 인터넷 접속방법)
① 왼쪽 하단에 시작 버튼 옆에 아이콘 중 "e"라고 되어 있는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 시작" 아이콘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이라는 항목이 나옵니다.
②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 후 새 창에서 정부24접속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위 조치 후에도 동일 오류가 발생된다면 불편하시더라도 헬프데스크(02-715-6622)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