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고객센터
이전페이지

자주묻는질문(FAQ)

‘인쇄’ 버튼이 활성화가 안됩니다.

민원발급 35,119
다음 사항에 해당하지 않는지 확인합니다.

- 현재 선택한 프린터의 상태가 ‘ready(준비됨)’가 아니거나, 발급이 불가능한 프린터일 경우 ‘인쇄’버튼이 비활성화됩니다.

- 프린터의 포트가 ‘File’이나 ‘COM’, ‘PDF’ 등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민원발급불가’라고 나오며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 사용하고 계시는 프린터가 공유프린터라면 발급지원 프린터목록에 존재해도 보안상 발급이 불가능하므로 ‘민원발급불가’라고 나오며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 사용하고 계시는 프린터가 공유프린터가 아님에도 버튼이 활성화 되지 않는다면 이때는 프린터가 꺼져있는지 확인후 만약 꺼져 있다면 프린터를 켜고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