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고객센터
이전페이지

자주묻는질문(FAQ)

'발급불가(포트오류)' 로 확인됩니다.

민원발급 17,311
발급불가(포트오류)는 IP 연결 프린터의 경우 포트 설정의 문제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작 - 설정 - 제어판 - 프린터 및 팩스] 화면에서 해당 프린터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여 [속성]을 클릭합니다.

[포트] 탭에서 이용하는 IP 포트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 후 "포트구성"을 클릭하면 설정되어 있는 "포트이름"과 "IP주소"가 상단에 확인됩니다.

2곳이 동일한 명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후 "포트이름"과 "IP주소"가 틀리게 되어 있을 경우 "IP주소"와 동일한 포트를 추가하여 이용하셔야 합니다.

"포트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하시면 되나, 직접 하기 힘든 경우 프린터회사 또는 Help Desk(1588-2188)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