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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안내 및 신청

장애인보조기구 교부(수리) 비용청구

장애인보조기구 교부(수리) 비용청구 정보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신청서, 구비서류, 신청자격 정보 제공

신청방법 방문, 우편 처리기간 총 15일
수수료 수수료 없음 신청서 장애인보조기구교부(수리)비용청구서 (장애인복지법 시행규칙)
※ 신청서식은 법령의 마지막 조항 밑에 있습니다.
구비서류 있음 (하단참조) 신청자격 본인 또는 대리인

기본정보

  • 이 민원은 재활보조기구의 교부 또는 수리를 의뢰 받고 의뢰서에 따라 제조·수리하여 당해 장애인에게 교부한 업자가 교부(수리) 비용을 시장·군수·구청장에게 청구하는 민원입니다.
  • 접수 및 처리기관 (방문시)

    각 기관을 선택하면 해당기관 정보조회가 가능하며, 조회된 접수/처리기관에 대한 실제 민원 접수/처리 가능여부는 해당기관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시 같이 제출 해야하는 서류(구비서류)

    • 민원인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
      • - 의료기관의 확인서(재활보조기구가 처방대로 제조·수리되었는지 여부표시)

    참고정보

    근거법령

    제도를 담당하는 기관

    • 보건복지부  장애인자립기반과
      • - 위 담당부서와 전화번호는 이 민원의 제도를 담당하고 있는 (중앙)행정기관입니다.
        개별 민원에 대한 문의 사항은 접수·처리기관(관할처리기관)과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

    • 최근 내용 변경일
      • 2018-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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