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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안내 및 신청

정보통신보조기기 신청

정보통신보조기기 신청 정보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신청서, 구비서류, 신청자격 정보 제공

신청방법 인터넷, 방문, FAX, 우편 처리기간 총 150일
수수료 수수료 없음 신청서 정보통신보조기기 신청서
구비서류 있음 (하단참조) 신청자격 법령상의 자격이 있는 자(제3자)

신청하기

기본정보

  • 이 민원은 장애인복지법 32조의 규정에 의해 등록한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6조의 규정에 의해 등록된 자 중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자에게 정보통신기기 활용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보조기기 구매비용을 보조.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게는 구매비용의 약 90%를 지원하고, 그외의 장애인에게는 약80%를 지원
  • 신청시기 매년 신청시기 공고(대부분 5~6월)
  • 후속 조치사항 부당사용자에 대해 제품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 신청자격

    • 장애인 본인 또는 대리인입니다.

    접수 및 처리기관 (방문시)

    각 기관을 선택하면 해당기관 정보조회가 가능하며, 조회된 접수/처리기관에 대한 실제 민원 접수/처리 가능여부는 해당기관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시 같이 제출 해야하는 서류(구비서류)

    • 민원인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
      • - 차상위계층 확인서

        - 사회활동 관련 증빙서류

    • 민원인이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서류 (담당공무원 확인)
      • - 국가유공자(유족)확인원

        - 장애인증명서

        -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누구나 신청발급받을 수 있는 공시성 정보 외의 담당공무원확인 사항은 본인이 행정정보공동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민원인이 제출하여야 합니다.

    참고정보

    근거법령

    제도를 담당하는 기관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활용지원팀 02-2100-2936
      • - 위 담당부서와 전화번호는 이 민원의 제도를 담당하고 있는 (중앙)행정기관입니다.
        개별 민원에 대한 문의 사항은 접수·처리기관(관할처리기관)과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

    • 최근 내용 변경일
      • 2017-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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