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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안내 및 신청

상세주소(부여·변경·폐지)신청

상세주소(부여·변경·폐지)신청 정보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신청서, 구비서류, 신청자격 정보 제공

신청방법 인터넷, 방문, 우편 처리기간 총 14일
수수료 수수료 없음 신청서 없음
신청작성예시
구비서류 있음 (하단참조) 신청자격 법령상의 자격이 있는 자(제3자)

신청하기

기본정보

  • 이 민원은 원룸, 다가구주택 등 건축물대장에 동·층·호가 등록되지 않은 건축물에 대하여 해당 건물의 소유자 또는 임차인이 우편물 수령 등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해당 건물의 상세주소(동·층·호)를 부여·변경·폐지 신청하는 민원사무입니다.
  • 접수 및 처리기관 (방문시)

    각 기관을 선택하면 해당기관 정보조회가 가능하며, 조회된 접수/처리기관에 대한 실제 민원 접수/처리 가능여부는 해당기관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시 같이 제출 해야하는 서류(구비서류)

    • 민원인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
      • - 임대차계약서 사본 1부(건물 등의 임차인인 경우)-(부여·변경의 경우)

    • 민원인이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서류 (담당공무원 확인)
      • - 주민등록표 등·초본

        - 사업자등록증명

        - 외국인등록사실증명

        - 건물등기사항증명서

        - 법인등기사항증명서

      누구나 신청발급받을 수 있는 공시성 정보 외의 담당공무원확인 사항은 본인이 행정정보공동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민원인이 제출하여야 합니다.

    참고정보

    근거법령

    제도를 담당하는 기관

    • 행정안전부  주소정책과
      • - 위 담당부서와 전화번호는 이 민원의 제도를 담당하고 있는 (중앙)행정기관입니다.
        개별 민원에 대한 문의 사항은 접수·처리기관(관할처리기관)과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

    • 최근 내용 변경일
      • 2017-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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