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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안내 및 신청

항로표지위탁관리업 개시(휴업·재개·폐지) 신고

항로표지위탁관리업 개시(휴업·재개·폐지) 신고 정보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신청서, 구비서류, 신청자격 정보 제공

신청방법 인터넷, 방문, FAX, 우편, 민원우편 처리기간 즉시(근무시간 내 3시간)
수수료 수수료 없음 신청서 위탁관리업 개시 휴업 재개 폐지 신고서 (항로표지법 시행규칙 : 별지서식 18호의 )
※ 신청서식은 법령의 마지막 조항 밑에 있습니다.
신청작성예시
구비서류 신청자격 누구나 신청 가능

신청하기

기본정보

  • 이 민원은 위탁관리업 등록을 한 자가 그 영업을 개시·휴업, 폐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지방해양수산청에 그 사실을 신고하는 민원사무입니다.

    ※ 이 민원의 휴업.폐지신고서는 부가가치세법시행령 제10조제1항에 의해 세무서에 제출하는 휴업.폐업신고서와 함께 세무서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 본민원은 방문으로 어디서나민원처리 가 가능한 민원입니다.

    접수 및 처리기관 (방문시)

    각 기관을 선택하면 해당기관 정보조회가 가능하며, 조회된 접수/처리기관에 대한 실제 민원 접수/처리 가능여부는 해당기관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시 같이 제출 해야하는 서류(구비서류)

    • 민원인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

    참고정보

    근거법령

    제도를 담당하는 기관

    • 해양수산부  항로표지과
      • - 위 담당부서와 전화번호는 이 민원의 제도를 담당하고 있는 (중앙)행정기관입니다.
        개별 민원에 대한 문의 사항은 접수·처리기관(관할처리기관)과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

    • 최근 내용 변경일
      • 2018-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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