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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9 다매체 신고 서비스

장애인, 노약자, 외국인 등 사회적 약자, 음성신고가 불가한 상황에 부닥친 사람도 119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서 모든 사람이 쉽고, 편하게 신고를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합니다.

사이트 가기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내용

    ○ 기존에 화재, 구조, 구급 등 긴급재난 발생 시 음성만을 통한 119 신고 접수 처리를 영상, 문자(SMS, MMS), 앱(App), 웹(Web)을 통한 신고처리

    ○ 영상 신고 : 수신자 119로 영상통화를 누르면 가장 가까운 119 소방 상황실로 연결 후 화상을 통해 현장 상황을 보다 상세하게 전달

    ○ 문자신고 (SMS, MMS)
     - 119를 수신자로 하고 신고내용을 입력 후 발송
     - 사진, 동영상 등 첨부 가능

    ○ 앱 (App) : 
     -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119 신고 앱 설치 후 사용
     - 신고 버튼 누른 후 내용을 입력하면 신고자의 위치 값과 함께 신고내용이 119상황실로 전달

    ○ 웹 (Web) : 119.go.kr로 접속한 후 신고내용을 입력하면 가까운 119상황실로 신고내용이 전달

    ※ 영상 신고를 위해 일부 구형 단말기는 펌웨어 업그레이드 필요

    ※ 앱(App) 신고를 위해서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119 신고 앱을 설치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일반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절차/방법

    출시된 모든 피처폰(3G), 스마트폰(3G, LTE)으로 119 신고
  • 접수기관

    장비기술국 정보통신과 / 연락처 044-205-7269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입니다.

  • 소관기관

    소방청 장비기술국 정보통신과
  • 최종수정일

    2021.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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