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확인하세요!

회원/비회원 신청가능 서비스입니다.

회원 신청하기 비회원 신청하기

비회원으로 신청하시더라도, 일부 서비스는 간편인증 또는 인증서(공동, 금융)가 별도로 필요합니다.

회원 전용 서비스 입니다.

회원 신청하기

회원가입 후 이용하세요.
정부24에 회원가입 하시면, 각 기관 민원과 주요 서비스를 신청 · 발급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이전페이지

청년 봉사단(한국대학 사회봉사협의회)

해외봉사를 통해 청년들의 나눔과 배려의 봉사의식 저변을 확대하고, 타문화 이해와 다양성을 수용하여 국제친선 및 국가 브랜드 이미지 향상하기 위한 목적으로 파견하고 있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형태

    정보제공 
  • 지원내용

    ○ 프로그램 개요
     - 한국 대학 사회봉사협의회(이하 대사협)에서는 하계 및 동계방학 기간에 최빈개도국에서 2~3주간 활동하는 단기 해외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 자체에서 운영하는 해외봉사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국 대학생들이 해외봉사활동을 통하여 글로벌 시대의 국제경쟁력 강화, 자아개발 및 봉사능력 향상, 그리고 동 세대의 한국 및 현지 대학생들 간의 연계와 교류를 통한 친선과 상호 이해 증진을 목적으로 1997년에 첫 파견이 시작되었으며 현재 연간 약 2,400명의 대학생이 파견되고 있습니다.

    ○ 프로그램 내용
     - 한국어 및 한국 문화 교육, 영어교육, 태권도 교육 등의 교육 봉사뿐 아니라 로봇교육, 컴퓨터 교육, 농업교육, 의료 및 보건교육, 재활치료 교육 등 특화 봉사로 파견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학교 및 현지 기관 시설 개보수, 지역 환경미화 등의 노력 봉사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외 현지 대학생들과의 문화교류 등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학생으로서의 창의적인 봉사활동뿐 아니라 현지 대학생들과의 교감을 바탕으로 한 공동 활동 등을 수행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 공통
     - 국내외 전체 일정 참여 가능자
     - 대학생 해외봉사 활동의 목적에 대한 이해와 봉사활동에 대한 사명 의식이 있는 자
     -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신체 건강한 남녀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절차/방법

    온라인 신청 후 출력하여 출력본을 본인 학교에 제출해야 신청이 완료됨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입니다.

한국국제협력단 서비스 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