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편/우편 등 기존의 서식 전달 체계를 대신해서 인터넷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건강보험 분야 전자 민원서비스를 말합니다.
○제공 서비스 현재 건강보험 EDI 서비스를 이용하면 직장가입자 자격 취득, 상실, 내용 변경 신고는 물론이고 보험료 산정 및 부과 관련 업무와 건강검진에 관한 업무 등 다양한 건강보험 업무를 신속하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각종 부과 서비스를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4대 보험 관련 공통 업무도 함께 처리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 자격 취득 신고 - 자격상실 신고 - 피부양자 자격신고 - 건강보험증 신고 - 재증명 신청 - 기타서식 보기 등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지원대상
사업장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한 회원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절차/방법
※ 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사업장 회원으로 가입 후 EDI 서비스에서 해당 사업장의 공동인증서 등록 후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