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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건강보험 EDI 서비스

전자 문서 서비스, 신고서 작성, 증명서 신청, 송수신 문서 등 서비스 이용 안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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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내용

    인편/우편 등 기존의 서식 전달 체계를 대신해서 인터넷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건강보험 분야 전자 민원서비스를 말합니다.

    ○제공 서비스
    현재 건강보험 EDI 서비스를 이용하면 직장가입자 자격 취득, 상실, 내용 변경 신고는 물론이고 보험료 산정 및 부과 관련 업무와 건강검진에 관한 업무 등 다양한 건강보험 업무를 신속하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각종 부과 서비스를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4대 보험 관련 공통 업무도 함께 처리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 자격 취득 신고
    - 자격상실 신고
    - 피부양자 자격신고
    - 건강보험증 신고
    - 재증명 신청
    - 기타서식 보기 등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사업장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한 회원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절차/방법

    ※ 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사업장 회원으로 가입 후 EDI 서비스에서 해당 사업장의 공동인증서 등록 후 이용
  • 구비서류

    제출서류 없음
  • 접수기관

    국민건강보험공단 본부 자격부과실 사업장관리부 / 연락처 033-736-2531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입니다.

  • 소관기관

    국민건강보험공단 본부 자격부과실
  • 최종수정일

    2024.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