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확인하세요!

회원/비회원 신청가능 서비스입니다.

회원 신청하기 비회원 신청하기

비회원으로 신청하시더라도, 일부 서비스는 간편인증 또는 인증서(공동, 금융)가 별도로 필요합니다.

회원 전용 서비스 입니다.

회원 신청하기

회원가입 후 이용하세요.
정부24에 회원가입 하시면, 각 기관 민원과 주요 서비스를 신청 · 발급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이전페이지

국민연금 심사, 재심사 청구 진행 상태

국민연금공단의 처분에 대하여 이의가 있어서 공단 또는 보건복지부에 제기한 심사, 재심사 청구의 진행 상태를 알려드립니다.

사이트 가기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형태

    정보제공 
  • 지원내용

    ○ 심사, 재심사 청구 진행 상태

    공단의 처분에 대하여 이의(異議)가 있어서 공단 또는 보건복지부에 제기한 심사, 재심사 청구의 진행 상태를 알려드립니다.
     - 접수번호 조회
     - 공동인증서 조회

    ※ 접수번호를 통해 조회하는 경우, 청구인(대리인)의 주민(법인) 등록번호와 심사청구 번호(재심사 청구 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 공동인증서를 통해 조회하는 경우
    - 청구인이 개인 또는 개인사업장의 사용자이면 개인 서비스를, 법인이면 사업장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 개인 또는 개인사업장의 사용자는 본인 주민등록번호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법인은 사업자등록번호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공동인증서를 이용하면 여러 건의 심사청구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중복불가
    서비스

    ※공단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법적 효력이 없으니 참고 자료로 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일반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절차/방법

    전화:심사청구 진행 내역(공단) : 각 처분지사
  • 구비서류

    ○ 공인인증 로그인 후 조회가능합니다.
  • 접수기관

    고객지원실 고객권리보호부 / 연락처 063-713-5553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