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고처리 현황 및 제안 처리 현황 조회 서비스 - 신고, 제안된 사항의 진행, 완료 건수 등 확인
○ 주요 처리 사례 조회 서비스 - 신고된 사례에 대한 개요 및 처리결과 확인
○ 나의 민원 확인
○ 안전 뉴스, 동영상 조회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지원대상
일반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절차/방법
○ 이용방법 : 신고처리가 완료되기 전까지 신고내용을 제외한 민원신청 정보의 수정과 민원신청 취하가 가능합니다 - 신청서 작성 : 성명, 연락처, 주소, 결과 통보 방식, 신고 제목, 신고내용 작성, 신고내용 공유 여부 - 유사 사례 검토 : 작성한 신고내용과 유사한 처리 사례 제공 - 민원처리 기관 선택 : 신고를 제출하고자 하는 기관을 선택 - 접수 : 신청 완료, 접수 여부 알림 (이메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등) - 처리 : 관련 법령에 따라 신고처리 기관에서 처리 - 완료 : 신고처리가 완료되었을 때 신청인이 선택한 결과 통보 방식 (이메일, 문자메시지)로 통보
○ 단, 아래의 사항은 신고로 보지 않습니다. - 행정기관과 사법상의 계약관계에 있는 자가 사법적 효과를 얻기 위하여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 익명, 가명, 허위 주소 등 신고인 정보가 불분명한 자가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 행정기관이나 공공단체 또는 소속 직원이 공무와 관련하여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 앱 이용방법 - 안드로이드 : Play 스토어 - 안전신문고 검색 - 설치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go.safepeople - iOS : app 스토어 - 안전신문고 검색 - 설치 http://itunes.apple.com/kr/app/anjeonsinmungo/id963555704?mt-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