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주관으로 229개 시군구 주민등록정보시스템이 20.10.5.(월)부터 차세대 주민등록정보시스템으로
통합·전환됨에 따라 주민등록 및 주민등록시스템을 이용하는 민원서비스가 아래와 같이 중단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중단 기간 : 20. 9. 29.(화) 20시 ~ 20. 10. 4.(일) 24시
- 중단 서비스 : 정부24시 주민등록 민원서비스 27종 및 무인민원발급기의 모든 발급서비스
□ 정부24 주민등록 관련 중지되는 서비스(27종)
○ 중단 시간 : 9. 29.(화) 20:00 ~ 10. 4.(일) 24:00
번호
서비스 명
서비스중지
1
국외이주신고
○
2
본인서명발급사실확인
○
3
세대주확인
○
4
영문 주민등록표 등본
○
5
영문 주민등록표 초본
○
6
인감증명발급사실확인
○
7
자녀확인
○
8
전입신고
○
9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열람
○
10
주민등록 등초본발급 내역확인
○
11
주민등록 등초본발급 진위확인
○
12
주민등록 재등록신고
○
13
주민등록 전입(국외이주, 재등록)신고서
○
14
주민등록 정정(말소)신고
○
15
주민등록증 발급상황조회
○
16
주민등록증 분실신고(철회)
○
17
주민등록증 재발급 철회(취소)신청
○
18
주민등록증 재발급신청
○
19
주민등록증 진위확인
○
20
주민등록증 진위확인/잠김해제
○
21
주민등록표 등본교부
○
22
주민등록표 초본교부
○
23
주민등록표 열람
○
24
주민등록표 열람 및 등초본
발급 통보서비스 신청
○
25
주민등록표의 열람신청(세대별)
○
26
해외체류신고
○
27
해외체류신고철회
○
광주광역시 동구청이(가) 창작한 주민등록 관련 민원서비스 중단 안내(9.29. ~ 10.4.)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