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고객센터
이전페이지

자주묻는질문(FAQ)

인증서 확인시 '입력된 주민번호와 인증서 주민번호가 일치하지 않습니다'또는'본인확인에 실패 하였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확인되고 있습니다.

인증 62,424
1. 이용하시는 인증서의 유효성 여부 확인이 필요합니다.
- 공동인증서의 구분에 개인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리며,
개인사업자 공동인증서의 경우 사용이 불가하오니 주민번호를 통해 발급 되어 있는 공동인증서를 이용바랍니다.

갖고 계신 공동인증서가 주민번호를 통해 발급 되어 있는 공동인증서의 경우 이시라면
공동인증서 등록시 인증서 창 하단 '인증서보기' 를 클릭하시어
인증서 정보가 '이 인증서의 전자서명이 올바릅니다.' 라고 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해당 메시지가 아닌 cert is revocked 등 다른 메시지가 확인된다면 해당 인증서는 폐기된 인증서로 재발급 후 이용부탁드립니다.

위 경우가 아니시라면 아래 프로그램 설치 후 이용부탁드립니다.

1) 모든 인터넷창 종료 후

2)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 AnySign4PC , touchen key~32bit(또는 64bit)제거, touchen nxkey~32bit(또는 64bit)제거,

3) PC 왼쪽하단 윈도우 시작클릭후 -모든프로그램-internet explore에 마우스 우클릭 하시면 관리자 권한실행 클릭 후 정부24 접속

4) 도구- 인터넷 옵션 - 보안에서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에 *.gov.kr 추가 등록

5) 도구 - 호환성보기 설정 - gov.kr 추가

6) 정부24메인화면 상단 - 고객센터 - 서비스지원 - 프로그램 설치 확인에서 - 공동인증서 및 화면 보안 (AnySign4PC)파일 , 키보드 보안(touchen nxkey~32bit) 프로그램을 바로 실행 (64비트는 32비트, 64비트 모두 실행 )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