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고객센터
이전페이지

자주묻는질문(FAQ)

민원신청시 -406, -407, -601,-400,-403 등 에러 메시지 내용

민원신청 62,193
■ -406 에러
정부24에 신청하신 민원은 시군구, 시도 등 각 민원처리기관의 운영시스템과 연계하여 신청, 열람, 발급 등을 처리하고 있으며 “-406 에러”는 신청 시점에 민원처리기관과 송수신 데이터를 암복호화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 -407 에러
정부24에 신청하신 민원은 시군구, 병무청 등 각 민원처리기관의 운영시스템과 연계하여 신청, 열람, 발급 등을 처리하고 있으며 "-407 에러”는 신청 시점에 민원처리기관 서버에 접속은 가능하나 서버 과부하 또는 해당 시스템장애로 인해 1분 안에 응답을 받지 못한 경우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 -403 에러
정부24에 신청하신 민원은 시군구, 시도 등 각 민원처리기관의 운영시스템과 연계하여 신청, 열람, 발급 등을 처리하고 있으며 “-403 에러”는 신청 시점에 민원처리기관 서버에 접속할 수 없는 경우에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 -601 에러
정부24에 신청하신 민원은 시군구, 시도 등 각 민원처리기관의 운영시스템과 연계하여 신청, 열람, 발급 등을 처리하고 있으며 “-601 에러”는 신청 시점에 민원처리기관 서버가 장애일 경우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 -400 에러
정부24에 신청하신 민원은 시군구, 시도 등 각 민원처리기관의 운영시스템과 연계하여 신청, 열람, 발급 등을 처리하고 있으며 “-400 에러”는 신청 시점에 민원처리기관 서버와 신청데이터를 전송하는 도중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우선 인터넷 브라우저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쿠키삭제 , 파일 삭제를 진행하고 설정에 들어가서 저장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의 페이지를 열 때마다로 체크 후 인터넷 새 창을 열어 주소(www.gov.kr)를 직접 입력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옵션 변경은 인터넷 창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화면에서 "타사브라우져 확장기능"에 대한 항목을 "사용 해제" 후(재부팅)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

민원 신청시 'http 400오류 웹페이지를 찿을 수 없습니다'메세지 발생시 [인터넷옵션-고급내 타사, http오류, utf-8 해제 후, 도구-> 추가 기능관리->크롬 프레임 '사용해제" 후 새창 접속해서 이용 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오류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Help Desk (1588-2188) 또는 홈페이지 하단 사이트 이용문의를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