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고객센터
이전페이지

자주묻는질문(FAQ)

발급프로그램 설치 안됨 메시지가 반복됩니다.

민원발급 49,626
정부24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아래 내용대로 조치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발급프로그램 수동설치 방법)

① 윈도우 버전 확인 (바탕화면 - 내피씨 or 컴퓨터 우클릭 속성 )
② 정부24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서비스 지원 - 프로그램 설치 확인 - 보안 필수 프로그램 중
- 인터넷 민원발급 (ezCertForClient) 프로그램을 컴퓨터 OS(윈도우Xp 또는 윈비스타, 윈7 이상)에 맞게 선택 후 저장
③ 모든 인터넷창 종료 후
④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정부24 민원발급프로그램 삭제
⑤ 바탕화면 저장된 프로그램 더블클릭 실행
⑥(32비트 인 경우) 바탕화면 왼쪽 하단에 시작 버튼 옆에 아이콘 중 "e"라고 되어 있는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 시작" 아이콘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으로 정부24 접속

(64비트 인 경우 ) 바탕화면의 컴퓨터 -> 로컬드라이브C -> Program files(x86) -> Internet Explorer

-> iexplore.exe 아이콘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으로 정부24 접속

⑦ 도구- 인터넷 옵션 - 보안에서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에 *.gov.kr 추가 등록
⑧ 도구 - 호환성보기 설정 - gov.kr 추가

만약, 위 설치 후에도 동일한 오류가 발생한다면

정부24 화면 상단 - 도구 - 추가기능관리 -(이름) EzCertForClinet Control - 게시자 : SGA ~를 사용함으로 변경 후 이용이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오류가 발생할 경우 불편하시더라도 다른 환경에서 출력시도하시거나, Help Desk (070-7308-9203~7)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