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 용어설명
    용어설명

인기키워드

  • 어린이
고객센터
이전페이지

정부24 이용방법

신청·조회·발급

  • 정부24는 중앙행정기관,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의 서비스 9만 여종을 한 곳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 중 주민등록등본, 토지대장 등 민원사무를 포함하여 다른 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1,300여종은 정부24에서 바로 신청·조회·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9만여 종 서비스는 ‘서비스 찾기/안내’ 메뉴에서 확인하세요.

서비스 신청·발급 방법 (예 : 주민등록등(초)본)

* 제시된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1
    • 이용 할 서비스 찾기 메인에서 서비스를 클릭하거나, 통합검색을 통해 서비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 2
    • 서비스 내용 확인 서비스 내용을 확인하신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 3
    • 로그인 또는 비회원 신청 정부24 회원 또는 비회원도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은 필요하며 건축물대장 등초본발급, 토지(임야)대장등본교부 등은 본인인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4
    • 지원 가능 프린터확인 신청한 민원을 출력하실 경우, 민원 발급 지원 가능한 프린터 목록 창이 뜨면 ‘민원 신청 계속’ 버튼을 선택하세요.

    • 5
    • 신청서작성 신청인의 주소, 전체 포함/미포함 등 필수 항목을 입력해 주세요.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본인출력, 제3자제출), 우편수령(일반보통우편, 등기보통우편)이 있습니다.
      제3자에게 제출하려면, 수신인 아이디, 성명, 연락처가 필요합니다.

    • 6
    • 신청내역 확인 MY GOV에서 나의 서비스 신청내역을 확인하세요.
      문서를 출력하시려면 MY GOV에서 문서출력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처리 기간이 소요되는 서비스의
      경우, 처리상태에서 처리중 또는 취소 등으로 표기됩니다.

찾기/안내

  • 정부24에서는 중앙행정기관,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의 서비스 9만 여종을 한 곳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제공되는 서비스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찾아 이용하시고, 생애주기별/상황별로 추천해 드리는
    서비스도 확인하세요.
    • 통합검색으로도 다양한 서비스 찾기가 가능합니다.

서비스 안내

메뉴명 내용 바로가기
생애주기/꾸러미
서비스
영유아-아동청소년-청년-중장년-어르신까지 생애주기별 서비스와 재난 대응, 귀촌, 퇴직 후 생활 등 상황에 따라 필요한 서비스를 묶어 제공합니다.
  • 특정한 시기에 관련 서비스를 한번에 신청하는 원스톱 서비스도 확인하세요.
    • 사망자 재산조회를 한 번에 처리하는 안심상속
    • 출산관련 서비스를 묶어 신청하는 행복출산
바로가기
연령/대상별
서비스
자격 및 생활환경 조건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추천해 드립니다. 바로가기
분야별 서비스 정부24에서 제공하는 전체 서비스를 분야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키워드로 보는
서비스
추천 키워드에 해당하는 주요 서비스를 안내합니다. 바로가기
외국인서비스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신청 가능한 서비스를 안내합니다. 바로가기

나의 생활정보/모바일 푸시

  • 정부24 회원 가입시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에 이용동의 하시면 휴면예금, 여권만료일 등 나에게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재산세, 자동차세, 교통과태료, 통행료 미납액은 납부하기 버튼을 통해서 바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앱(환경설정)에서 사전알림(푸시) 동의 하시면 기한이 정해진 서비스에 대한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나의 생활정보

생활정보 안내 바로가기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에서 납부를 원하시는 서비스를 선택하시면 납부가 가능합니다.

납부 가능서비스

재산세, 주민세, 자동차세, 주정차 위반 과태료, 교통 범칙금 과태료, 고속도로 미납통행료

모바일 푸시

모바일앱에서 푸시 수신동의하면 나의 생활정보 3종(여권만료일, 자동차검사기간, 고속도로 미납통행료)에 대한 푸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 편의

  • 장애인분들과 어르신을 위한 편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장애인 이용안내

장애인 이용안내 바로가기

  • 시각장애인을 위한 사이트 이용안내 시각장애인을 위한 별도의 홈페이지를 구축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시각장애인 여러분들께서 정부24 사이트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서는 스크린 리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장애인 이용안내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청각장애인을 위한 통신중계서비스 안내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는 청각이나 언어장애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비장애인과 전화를 통해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실시간 전화 중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자, 영상통화, 음성통화를 연계 지원하고 있으며, 각종문의, 쇼핑, 예약, 구직 활동을 비롯하여, 회사업무 통화, 가족, 친구와의 통화 시에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르신 편의제공

정부24 사이트에서, 더 커진 글자크기로 어르신들이 편리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최상단 영역에서 + 버튼을 클릭하면 더 커진 글자크기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24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자주 묻는 질문(FAQ)를 이용하시거나, 정부24 콜센터로 연락하세요.